본문 바로가기
생활백서

내게 유독 심한 추위가 우울증의 시그널일 수 있다.

by OK2BU 2023. 11. 19.
반응형

최근 들어 기온이 떨어져 추위가 더 심해졌습니다. 갑작스러운 찬바람이 얼굴을 강하게 타고, 추위 속에서 마음이 무겁고 우울한 기분이 들 수 있습니다. 추위는 일상적인 현상이지만, 심한 추위는 의외로 우울증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근본적인 이유와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게 유독 심한 추위가 우울증의 시그널일 수 있다.
추위는 일상적인 현상이지만, 심한 추위는 의외로 우울증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세로토닌 결핍과 추위의 관계

우선, 추위와 우울증은 세로토닌 결핍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세로토닌은 행복 호르몬으로 불리는 신경전달물질로, 특히 햇빛을 통해 생성됩니다. 여름과 비교했을 때 추운 계절에는 일조량이 줄어들어 세로토닌 합성이 감소합니다. 따라서 우울증이 있는 사람들은 세로토닌 결핍으로 인해 추위를 더 쉽게 느낄 수 있습니다. 만약 추위를 잘 타면서 슬픔, 우울감, 무기력 등이 2주 이상 지속된다면, 우울증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햇볕과 취미생활로 세로토닌 증가

추위에도 불구하고, 햇빛을 자주 받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햇빛은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하여 기분을 개선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낮 시간에 야외에서 햇볕을 쬐는 습관을 가지거나, 점심시간을 활용해 가볍게 산책을 하면 좋습니다. 유산소 운동이나 취미생활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도 추위 속 우울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우울증에 대한 적극적인 대처

만약 위의 방법들로도 우울감이 극복되지 않는다면, 전문가의 상담과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우울증은 세계적으로 흔한 병 중 하나로, 이를 회피하거나 무시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치료에 임해야 합니다. 우울증의 증상이 지속된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추위에 감기기 전에 우울증의 신호를 알아두고, 햇볕과 활동을 통해 세로토닌을 증가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만약 우울증 증상이 계속되면 전문가와 상담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추위 속에서도 마음의 따뜻함을 유지하며 건강한 삶을 즐겨보세요.

반응형